사이버장관실
고용노동부 민원마당
 희망의 새 시대 e노동뉴스최신호보기 | 고용노동부홈페이지
특색있는 가구 디자인에 매진, “내 일을 즐기는 사람이 최고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 5월 「이달의 기능한국인」 한국T.A 강명훈 대표 선정 -

    “어느 분야에서든 기회는 열려 있습니다. 굳이 대기업만 고집할 필요도 없습니다. 오히려 중소기업에서 시작하면 능력을 마음껏 펼치면서 회사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취업이 아닌 창업으로도 성공할 수 있고요. 자신의 분야에서 즐겁게, 열정을 다해서 일하다보면 그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은 30여 년간 목재가구산업을 선도하며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에 주력하고 있는 한국T.A의 강명훈 대표(만 49세)를 5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했다. 

 강 대표는 공고 졸업 후 가구회사에서 근무한 경험과 기술을 살려 2000년 2월 한국T.A를 창업한 이후, 호텔.리조트.카페 등 다양한 종류의 영업장에 인테리어용 가구를 주문받아 특징을 살려 제작.납품하고 있는 숙련기술인으로, 국내시장 뿐 아니라 중국과 베트남에 현지공장을 세워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매출 150억원대(한국T.A, ㈜아르푸(Arfu), KTA CHINA, KTA VINA 합산) 회사로 성장시켰다.
   
이기권 장관은 19일(금), 제 123번째 기능한국인 시상을 마친 후 한국T.A 청년 근로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목공부에서 생산직으로 일하고 있는 일학습병행제 근로자 이정민 주임(만 28세) 등 청년 근로자들이 참석하여 가구 설계 및 제작 현장에서의 경험과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또한 지난 4월 제 122번째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ICT 융합컨텐츠 개발분야의 숙련기술인 ㈜씨디에스 유지대 대표도 함께하여 자리를 빛냈다.

문의: 직업능력평가과 김윤지(044-202-7293)

 첨부화일 :
 170520 이달(5월)의 기능한국인 선정(직업능력평가과)1.hwp
[2017.05.19]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5점/1명 ]

200자 제한 의견달기
이름 비밀번호 (의견 삭제 시 필요)
내용
인증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 될수 있습니다.
 희망의 새 시대 e노동뉴스최신호보기 | 고용노동부홈페이지
발행처: 고용노동부 | 발행인: 이기권 | 편집인: 대변인실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22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대표전화 (044)202-7114
Copyrightⓒ2010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