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장관 배너
고용노동부 민원마당
e노동뉴스최신호보기 | 고용노동부홈페이지
대학.기업.정부의 역량을 모아 사회적경제 인재를 육성한다!
- 고용부.이화여대.SK 사회적경제 전문인재 양성 협약 체결 -

 고용노동부-이화여자대학교-SK그룹이 미래의 사회적경제 영역을  이끌어 갈 사회적경제 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손을 맞잡았다.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과 김혜숙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최광철 SK 사회공헌위원장은 8.10(목) 15:00, 이화여대에서 이와 같은 내용의 사회적경제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을 연계하여 사회적경제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협약을 바탕으로 이화여자대학교는 오는 9월부터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석사·박사 학위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사회적경제 인재양성은 새 정부가 국정과제인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주요 세부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는 향후 민관의 역량을 결합하여 민관협력 방식의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 및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고용노동부와 이화여자대학교, SK그룹은 앞으로 유기적인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사회적경제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아래와 같이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고용노동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행정지원 및 정보공유(예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소셜벤처, 동아리활동, 연구프로젝트,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제도 등), 홍보 및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이화여자대학교) 사회적경제 커리큘럼 개발 및 전공 과정 운영,  전문 연구인력 양성, 교수 연구 및 학생 활동 공간 등을 지원한다. 
  
(SK그룹) 사회적경제 전문인재 장학금 및 연수, 연구 및 교과목 개발, 전담 조교 및 연구인력 등에 필요한 자금(2억5천만원)을 지원한다.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은 “사회적경제 전문인재는 기업가적   마인드 뿐 아니라 소셜미션에 대한 열정이 넘쳐야 하고, 창의적  아이디어와 실행력도 갖춰야 한다는 점에서 전문가를 찾기가 어렵고 육성에도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하면서, “이번 협약이 민관 협력방식의 사회적경제 전문가 양성 시스템을 마련에 있어 좋은 롤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의미를 밝혔다.

문  의:  사회적기업과 남성욱 (044-202-7430)


 첨부화일 :
 8.11 고용부-이화여대-SK MOU(사회적기업과).hwp
[2017.08.10]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0점/0명 ]

200자 제한 의견달기
이름 비밀번호 (의견 삭제 시 필요)
내용
인증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 될수 있습니다.
e노동뉴스최신호보기 | 고용노동부홈페이지
발행처: 고용노동부 | 발행인: 김영주 장관 | 편집인: 대변인실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22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대표전화 (044)202-7114
Copyrightⓒ2010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