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장관 배너
고용노동부 민원마당
e노동뉴스최신호보기 | 고용노동부홈페이지
9.14 ˝2017 대한민국 청년일자리박람회˝ 에서 만나요!
- 220여개, 대기업 및 우수 중견.중소기업 등에서 2,000명 채용

 정부와 국회는 오는 9월 14일(목), 국회 잔디마당에서 청년인재 2천여 명을 채용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청년에게 힘이되는 국회" 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와 국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청년 일자리 축제라는 데 의미가 크다.

 박람회에는 CJ, 포스코, GS 등 대기업 그룹사 및 ㈜벽산, ㈜싸이몬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등 220여 개 기업이 참여하여 청년 인재 2천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관은 대기업 그룹관(CJ, 포스코, GS 등) 대기업협력사관(현대기아자동차, 삼성디스플레이, 두산중공업 등), 이공계인재관, 우수기업관(유망 중견.중소기업) 등으로 구성된다. 

CJ그룹은 CJ제일제당 등 13개 기업이 참여하여 마케팅, 인사.재무.회계, 해외영업 등 부문으로 채용설명회, 현장 채용상담 등을 진행한다.

 포스코는 포스코건설, 포스코대우, 포스코에너지 등 5개 기업이 참여하여 생산기술, 생산직 등 인력을 채용하며, GS그룹은 GS글로벌, GS E&R, GS칼텍스, GS SHOP 등 7개사가 발전소 엔지니어, 건축시공, MD, 건축시공 등 인력을 모집한다.

현대기아자동차, 삼성디스플레이, 두산중공업 협력사 등 55개사가 참여하는 대기업 협력사관에서는 경영지원, 설계, 기술연구개발, 해외영업, 생산.공정관리 등 400여명을 채용할 계획으로 대졸은 물론 고졸예정인 청년도 관심을 가져볼 만한 직종이 포함되어 있다.

 이공계 인재관에서는 HS하이테크, 오스템임플란트 등 28개사가 참여하여 R&D등 전문인력을 채용하므로 이공계 인재들이 찾아볼 만하다.

 우수기업관에서는 우수 중견.중소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등 10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소프트웨어개발.무역.마케팅 등 전 직종에게 청년 우수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일자리 정책의 주요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는 청년고용정책홍보관이 운영된다.

 홍보관에서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취업성공패키지, 중소기업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2+1) 등 주요 청년 일자리 정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취업준비를 하는 청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일자리매칭 컨설팅, 이력서?자소서 클리닉, 이미지컨설팅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박람회 개막식에는 국회의장을 비롯해 고용부장관, 국회사무총장, 주관기관 대표 등 각계를 대표하는 주요 인사가 참여하여 청년 구직자를 위한 개막식 선포식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구직자 및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 홈페이지(http://koreajobfair.career.co.kr)를 통해 기업별 모집직종, 자격요건, 근로조건 등 보다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청년고용기획과 장유은 (044-202-7444),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취업지원과 우정옥 (02-2004-7364)

 첨부화일 :
 9.13 17년 대한민국 청년일자리 박람회 개최(청년고용기획과).hwp
[2017.09.12]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0점/0명 ]

200자 제한 의견달기
이름 비밀번호 (의견 삭제 시 필요)
내용
인증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 될수 있습니다.
e노동뉴스최신호보기 | 고용노동부홈페이지
발행처: 고용노동부 | 발행인: 김영주 장관 | 편집인: 대변인실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22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대표전화 (044)202-7114
Copyrightⓒ2010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 reserved.